ContentMARCH2024 [2024 민생정책 100% 활용하기] 2024년 행정안전부 업무계획 신뢰와 협업 기반의 디지털플랫폼정부 1. 디지털 행정서비스 - 장애예방을 위한 상시적 관리 강화 - 신속한 대응 및 복구로 국민불편 최소화 - 서비스 안정성 기반 강화 2. 편리하고 빈틈없이 공공서비스 제공 - 각종 서비스 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 원점 재검토 - 접속절차·시간 최소화로 쉽게 해결되는 공공서비스 제공 - 선제적 알림과 사각지대 해소로 포용적인 공공서비스 구현 - 이용자에게 친화적인 민원제도·환경 구축 3. 일하는 방식전면 개선으로 문제해결형 정부 구현 - 칸막이를 해소하고 민생현안에 집중하는 원팀 정부 운영 - AI를 적극활용하여 업무 효율성 대폭 향상 - 데이터 공유에 기반한 사회문제 신속 해결 안전한 일상, 역동적인 지방, 따뜻하고 신뢰받는 정부 문제해결 중심 행동하는 정부를 이끄는 행정안전부가 되겠습니다. - 변화 1 : 지속 가능한 지방시대 정부 - 변화 2 : 과학·현장 중심 국민안전 정부 - 변화 3 : 신뢰·현업 기반 디지털플랫폼정부 - 변화 4 : 서민·취약계층 고려 민생정부 - 변화 5 : 함께 잘 사는 대통합 정부 출처: 행정안전부 뉴스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