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플랫폼 정부
온북 + 5G 정부망
행정·공공기관 클라우드 이용 촉진으로 정부 디지털 전환 가속화
국민이 원하는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
공공부문 디지털서비스 사용자 간편 인증 도입
공공마이데이터
국민비서
보조금 24
모바일 신분증
국민비서
Why?
- 웹사이트나 앱에 접속하여 공공서비스를 직접 찾아야 하는 불편함
- 나에게 맞는 혜택을 찾기 어려움
What?
- 개인 맞춤형 생활정보 알림을 받고 세금이나 과태료 납부도 한번에
정부와 1:1로 대화하듯이
사용하는 개인 전용 서비스
민간 메신저를 통해 정부와 대화,
더 나아가서는 인공지능 스피커와도 연계
Effectiveness
- 개인화된 서비스 채널로 사용자 편의성 향상
- 24시간 민원 상담서비스 가능
- 모두를 아우르는 디지털 서비스로의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