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신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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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에 대한 모든 민원·제안·신고와 정책토론 등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처리하는 범정부 대표 온라인 소통 창구

시스템 특징

  1. 원스톱 처리

    민원이나 제안이 제출되면 가장 적절한 기관으로 전달되어 원스톱 처리되며 민원답변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여 서비스 품질 향상
    - 모든 행정기관(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교육청·해외공관), 사법부, 주요 공공기관 등 920여 개 기관이 통합·연계 되어 있음

  2. 신규 행정기관 추가 및 서비스 확대가 용이

    참여 기관이 2005년 7개에서 2017년 924개로 증가하였으며, 민원·제안·정책참여(2005),
    예산낭비(2011), 공익신고(2012) 등 서비스 확대

  3.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국민의 소리를 모니터링하여 기처리된 민원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으로서 다수의 민원이 접수되는 경우 해당내용을
    소관기관에 제공하여 민원확산 방지 및 조기해결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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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정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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